비대면시대 성공법칙

비대면시대 성공법칙

코로나 시대, 더이상의 성공의 8단계는 없습니다.


성공의 8단계는 지난 30년간의 직접판매 방식의 마케팅 역사에서 성공을 꿈꾸던 많은 사람들의 경험이 축적된 성공 공식이었습니다.

꿈을 꾸고, 목표를 설정하고, 주변의 사람들과 함께 가야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가능성 있는 사람들의 명단을 작성하고 만나고, 초대하고, 사업설명을 하고 후속조치를 하고 상담하고, 이런 것을 복제해서 자신만의 시스템을 확장시켜 가는 것이 성공에 이르는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공인된, 아주 잘 만들어진 성공법칙이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이 법칙이 무참히 깨어지고 말았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사회, 문화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교육방식이 바뀌고 더이상 사람을 만나는 것을 꺼리게 되고, 격리와 거리두기가 미덕이 된 세상이 되었습니다. 이미 유통구조는 배달과 온라인 중심으로 바뀌었습니다. 여기에 맞춰 홍보와 마케팅, 전달방식도 온라인 중심으로 바뀌어야 하는데, 여기에서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언제까지나 코로나가 끝나기만 기다리고 있을 겁니까? 코로나 이후에는 이전으로 돌아갈까요? 절대 그러지 않을 겁니다. 왜냐하면 유통구조가 바뀌었고, 소비자 패턴이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패러다임 자체가 바뀌었기 때문에 여기에 맞는 성공의 8단계의 수정이 필요합니다.


4차산업혁명시대의 성공플랫폼 


더욱 간절한 마음으로 꿈을 꾸고 결단을 합시다. 그렇더라도 앞으로의 세상은 만남과 초대, 기존 방식의 사업설명으로 동기부여나 비전제시는 어려운 세상이 될 것입니다.

새로운 방식의 만남과 초대, 사업설명과 후속조치가 있어야할 것입니다. 이것이 코로나가 시작되면서 우리가 준비한 시스템입니다.


더이상 기존 방식의 만남과 초대, 사업설명 방식은 통하지 않습니다. 나 하나는 어떻게든 쉬쉬하면서 만남을 갖고, 사업과 제품을 소개해 보면 되겠지만, 이 방식을 다른 사람에게 소개할 수도 복제가 일어날 수도 없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4번부터 완전히 새로운 방식이 되어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만나고 SNS로 소통하고 교육하고, 제품을 전달해야 합니다. 누구나 쉽게 전달하고 쉽게 복제가 되는 시스템이어야 합니다.


최적화된 자신만의 채널을 만들고 소통하는 사람들을 인플루언서라고 합니다. 중국에는 왕홍이 있습니다. 그들은 온라인에 최적화된 컨텐츠를 개발하고 자신만의 채널로 수십만에서 수백만의 구독자를 가지고 엄청난 수익을 올리고 있는 극소수의 사람들입니다.


만약 우리도 그런 재주를 가지고 있다면, 내가 운영하는 채널의 구독자가 만명, 10만명이 된다면 그들을 대상으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성공 플랫폼을 소개하고, 우리 사업에 동참시키고, 제품을 전달할 수 있다면 우리의 사업은 안정적인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준비한 시스템입니다. 누구나 인플루언서가 되는 시스템입니다. 이제 더이상 반복적으로 제품교육 받지말고 더이상 어설프게 제품전달하지말고 본사가 만든 영상만 전달하라는 것이 핵심입니다.

정해진 시간에 최소 3일에 한 번 고퀄리티의 정보를 주변에 전달만 하면 되는 시스템입니다.


빠른 전달, 누구나 가능, 쉬운 복제가 관건


만들어질 컨텐츠는 주로 건강정보가 될 것입니다. 우리의 주력 제품은 모두 건강과 미용관련, 생활용품 들입니다. 누구나 건강하게 100세 시대를 살아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건강의 첫걸음은 바로 알기, 올바른 지식입니다. 잘 모르고 식품첨가물이 잔뜩 든 음식을 식탁에 올리고, 전자파나 정전기에 노출되어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마트에서 햄이나 소시지, 가공식품들을 사서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먹이는 아주 무서운 짓을 아무 생각없이 하고 있습니다. 우리 몸은 너무나 과학적이고 정교해서 독소가 쌓이면 생명에 위험요소이기 때문에 지방으로 싸서 격리를 시키는 원리가 작동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원리를 모르고 독소를 뺄 생각은 안하고 다이어트를 하는 짓은 이제 그만 하자는 것입니다. 독소가 영즘이 되고 염증이 통증이 되고 암이 되는 것인데, 잘못된 밥상은 그대로 두고 살을 빼고 비싼 화장품 찾는 어리석음을 깨우치자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집 옥상에 무선중계기가 없는지, 우리집 주변으로 고압선이 지나가지는 않는지, 왜 잠을 깊은 잠을 잘 수 없는지, 가끔씩 시골집에 가면 왜 몇날며칠 죽은 듯이 잠을 자게 되었는지 생각좀 하고 살자는 것입니다.


이런 것을 영상으로 만들어 내 가까운 사람들, 내 사랑하는 형제들에게 먼저 알리자는 것입니다.


이런 컨텐츠를 영상으로 만들어 밴드에 공유하면 자신만의 채널을 통해 일주일에 한두번 정해진 시간에 주변에 전달하면 됩니다. 그래서 시간은 좀 걸릴지 몰라도 서서히 나만의 비즈니스 영역을 넓혀가면 나만의 시스템이 되고 이 방식을 '너도 해봐'하고 전달하면 이것을 복제해나가면 됩니다.


4차산업시대를 준비한 진정한 꿈의 비즈니스 플랫폼, 해피텐 건강행복 플랫폼으로 시작하십시오. 글로벌 마켓의 주인공이 되십시오.

알림 0